2023-11 |
고전문학 대중화를 위한 인문서 출간의 한 방법 |
韓國古典硏究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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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-06 |
고전문학의 계승과 확장 방안 -블로그, 팟캐스트 연재의 경우-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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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-03 |
<홍길동전>의 현재적 계승과 개작 양상-정비석<소설 홍길동>을 대상으로 |
어문론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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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3 |
알렌(H. N. Allen) 번역 「홍길동전」 연구 |
어문론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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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11 |
세책 <홍길동전>의 제작연대와 경판본의 관계 -필사본89장본, 조종업본, 정우락본, 경판30장본, 동양문고본을 중심으로- |
철학.사상.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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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9 |
고전의 현재적 계승 방법과 의미 |
어문론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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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10 |
《朝鮮語譯》 소재 <崔孤雲傳>에 대하여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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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11 |
<홍길동전>: 홍길동의 자기 존재증명과 욕망의 서사 |
철학.사상.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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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12 |
원천소재의 서사적 적용과 스토리텔링의 개연성 |
한국문학과 예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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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<崔忠傳>과 일본의 관계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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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10 |
<최고운전>에서 <최충전>으로의 변이와 개작 |
한민족문화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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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10 |
<하진양문록>의 작가의식과 이데올로기적 재생산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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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2 |
Residential College 교육환경에서 Residential Assistants의 역할과 전망 |
교양교육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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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2 |
활판본 <하진양문록> 동미서시본에 대하여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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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3 |
한문현토활판본 <옥루몽>에 대하여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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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10 |
암행어사 이야기의 현재적 적용과 스토리텔링 방식에 대하여 - <신 암행어사>를 대상으로 - |
온지논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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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4 |
국제화 시대에서 외국유학생을 위한 대학 교양교육과정 연구 |
교양교육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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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2 |
쌍방향(In/Out Bound) 국제화를 지향한 대학의 교육실태와 비교과과정에 관한 연구 |
교양교육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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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6 |
세책 <옥루몽> 동양문고본에 대하여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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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9 |
<최고운전>의 원천소재 활용 양상과 ‘의미 겹침’으로서의 소설 |
온지논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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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6 |
<옥루몽> 한글원작설 변증 - 정유본 <옥련몽>을 중심으로- |
고소설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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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12 |
<최고운전>의 설화적 전승과 ‘최치원설화’의 연원 |
한국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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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12 |
구활자본 <적성의전>의 두 연원에 대하여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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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06 |
세책본 고소설의 성립 연원과 제작 방식에 대하여 |
고소설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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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06 |
<옥련몽>ㆍ<옥루몽>의‘창작-개작’양상과 의미 -주요 남성 인물의 개작 양상을 중심으로- |
고소설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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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12 |
연세대 소장 <적성의전> 필사본과 초기 경판본의 관계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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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6 |
<옥련몽>에서 <옥루몽>으로 개작된 여성 인물의 양상과 의미 -‘윤부인’, ‘일지련’, ‘강남홍’의 개작 양상을 중심으로- |
고소설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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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12 |
<구운몽>: 두 욕망의 순환과 진정한 깨달음의 서사-양소유가 성진 되기-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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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8 |
<옥련몽> 이본과 善本계열 추정 |
동양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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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6 |
‘쥐 변신 설화’의 소설적 적용과 원천소재 활용 양상-<옹고집전>, <배따라기>를 대상으로- |
고소설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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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-06 |
일반논문: <구운몽>: ‘자기 망각’과 ‘자기 기억’의 서사-성진이 양소유 되기- |
고전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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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12 |
<옥루몽>에 나타난 성애(性愛) 표현의 의미-은밀한 폭력과 정당화된 폭력- |
고소설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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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06 |
<옥루몽>의 벽성선 : 욕망하는 인물, 전략화된 육체와 사회적 검열ㆍ통제 |
한국문화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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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06 |
<옥루몽>, 성애(性愛) 표현의 서사적 기능과 은폐된 폭력성 |
한국고전여성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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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3-12 |
경판본 <적성의전> 이본고 |
열상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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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0-07 |
만남과 깨달음으로 본 <洛山二大聖 觀音?正趣, 調信>의 의미 |
연세어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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