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-04 |
바이택트(bitact) 수업환경의 경험적 서사 기반의 필요와 피로 현상 분석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22-09 |
대학생의 주관적 인식에 기반한 역량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|
문화교류와 다문화교육
|
2022-08 |
바이택트(bitact) 교육생태계의 필요와 피로 현상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22-04 |
공자와 레빈슨의 성인발달 내러티브 비교를 통한 안드라고지 연구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20-04 |
자기내러티브의 왜곡: 평가시스템 속의 내러티브 아날로지와 내러티브 아이덴티티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19-12 |
교육(학)연구방법으로서 내러티브와 상호텍스트성의 연계에 대한 시론(試論)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19-04 |
NBI(narrative based instruction) 모형 개발 연구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18-12 |
도야의 전일성: 내러티브 씽킹과 하브루타 토킹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18-04 |
내러티브, 인성, 교육의 인간학적 전일성 연구 |
내러티브와 교육연구
|
2014-12 |
인내경(忍耐經) 연구: 인내에 대한 내러티브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|
인격교육
|
2013-08 |
Lickona의 인격교육론에 대한 조직교육학적 재구성 |
인격교육
|
2012-04 |
가르치기 어려움에 대한 교육현상학적 검토 :서양교육사에서 |
교육철학
|
2011-09 |
가르침과 배움에서 영성형성의 의미와 방법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고찰 |
교육철학연구
|
2010-11 |
청소년의 효행교육을 위한 내러티브로서 경서의 분석-효경과 부모은중경을 중심으로 |
청소년과 효문화
|
2009-11 |
行禮의 교육인간학적 구조:청소년교육을 위한 내러티브로서 |
청소년과 효문화
|
2009-10 |
선초 정치변혁과 정교 이데올로기에 대한 연구 |
교육철학
|
2009-05 |
윤봉길의 충의:청소년교육을 위한 내러티브로서 |
청소년과 효문화
|
2007-11 |
청소년의 학습문화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학부모들의 교육자조권 연구 |
한국의 청소년문화
|
2007-11 |
평생학습도시정책에 대한 교육생태학적 재검토 |
ANDRAGOGY TODAY: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
|
2006-11 |
여성안드라고지(평생학습학)로서 전통 부학의 재조명 |
ANDRAGOGY TODAY: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(IJCE)
|
2006-11 |
에밀프로젝트:루소의 청소년 정념교육론 |
한국의 청소년문화
|
2005-12 |
약학대학 학제개선의 교육학적 타당성 |
한국의학교육
|
2005-11 |
청소년교육론에 대한 비교교육학적 연구 |
한국의 청소년문화
|
2005-08 |
Nomad 사회의 새로운 교육문화-여가, 문화, 성인교육의 혼화 |
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 (IJACE)
|
2005-07 |
포스트모던 문화교양으로서의 여가교육 |
여가학연구
|
2005-03 |
예 담론의 전개 및 예학의 교육인간학적 재구성 |
한국사상과 문화
|
2003-02 |
청소년의 성 정체성문제와 교육적 책무 |
기독교언어문화논집
|
2001-12 |
기담론의 교육인간학적 고찰 |
한국사상과 문화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