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-11 |
덧쓰기 예술, 몽타주, 멜랑콜리 : 장-뤽 고다르의 <영화의 역사(들)> |
프랑스문화예술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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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4 |
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<클로즈업>과 영화적 (재)구성의 시학 |
문학과 영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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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11 |
빌리에 드 릴아당의 『미래의 이브』와 인공지능 시대 ‘인간적인 것’의 조건 |
프랑스문화예술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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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8 |
로베르 브레송의 <소매치기>와 비움의 시학 |
프랑스문화예술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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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4 |
서평 『인생극장』의 사회학적 상상력 노명우. 『인생극장: 막이 내리고 비로소 시작되는 아버지, 어머니의 인생이야기』. 사계절. 2018. |
문화와 사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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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12 |
한국에서 영화미학의 생성: 그 현실태와 잠재태 |
美學(미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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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11 |
빌리에 드 릴아당의 『미래의 이브』와영화적 환영의 존재론 |
프랑스문화예술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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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8 |
발터 벤야민의 보들레르 연구와 아우라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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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7 |
Imaginaires nes des lieux heterotopiques chez Kim Ki-duk |
SOCIET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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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6 |
보들레르의 미술비평에서 디테일의 문제와 회화의 현대성 |
美學(미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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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5 |
보들레르의 미술비평에서 현대적 상상력 |
프랑스문화예술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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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9 |
‘지질학적’ 영화공간과 신성(神性)의 문제: 타르코프스키의 <잠입자>를 중심으로 |
영화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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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12 |
A Painting Sculpted in Time: The Adoration of the Magi in Tarkovsky’s The Sacrifice |
Comparative Korean Studi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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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11 |
사유하는 영화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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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0 |
자크 타티의 <플레이타임>과 비-장소에 대항하는 유머 |
문학과 영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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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6 |
플라톤의 ‘동굴의 비유’와 영화 |
美學(미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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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12 |
lieux et imaginaires dans le cinema d'auteur coreen |
SOCIET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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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6 |
Cinema and architecture according to Walter Benjamin |
SPA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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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9 |
크리스 마커의 <환송대>에 나타난 ‘불가능한 기억’의 문제 |
문학과영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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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7 |
CINEMA AND ARCHITECTURE ACCORDING TO ERWIN PANOFSKY |
SPA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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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06 |
멀리서 바라보기?영화 속의 숭고 : 데이비드 린의 <아라비아의 로렌스>와 존 포드의 <수색자>를 중심으로 |
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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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06 |
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의 <일식>과 '죽은 시간'의 모험 |
영화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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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12 |
스탠리 큐브릭의 <샤이닝>에 나타난 공간과 공포 |
영화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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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06 |
재현 회화를 응시하는 눈 : 다니엘 아라스의 미술사 연구방법론 소고 |
美學(미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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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5 |
타르코프스키의 <솔라리스>와 각색의 문제 |
문학과영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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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12 |
영화비평과 영상미학-영화비평의 문제를 중심으로 |
인문논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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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6 |
영화에서 ‘리얼리즘’과 윤리 -앙드레 바쟁의 논의를 중심으로 - |
美學(미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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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2 |
타르코프스키의 <안드레이 루블료프>(1966)의 영화적 상상력의 기원으로서 안드레이 루블료프의 회화 |
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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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-05 |
서정시를 닮은 영화 :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의 〈거울〉의 시학 |
러시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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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-03 |
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의 영화에서회화 작품의 역할과 의미 |
美學(미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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