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-06 |
정보구조 설계 분석을 통한 정보 유형 별 UX 디자인 제안 -구글, 유튜브,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- |
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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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-01 |
The Effect of Infinity on Immersion in Virtual Exhibitions |
International Journal of the Inclusive Museu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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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-12 |
중요사건기법(CIT) 기반의 건설기계 운전원을 위한 아이콘 디자인 |
한국HCI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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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-08 |
Design Research for Rational Decision Making and Behavior Change in Emergency Situations |
Archives of Design Researc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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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-08 |
Color2Vec: Web-Based Modeling of Word-Color Association with Sociocultural Contexts |
ACM Transactions on Computer-Human Interac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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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11 |
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GAN의 활용 방안 및 영향 연구 |
Archives of Design Researc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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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9 |
Integrating simulation into design: an experiment in pedagogical environments |
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AND DESIGN EDUC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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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6 |
소규모 건설현장의 트럭 운전원을 위한 증강현실 정보 제공 디자인에 관한 연구 |
한국HCI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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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4 |
Would You Trust Driverless Service? Formation of Pedestrian’s Trust and Attitude Using Non-Verbal Social Cues |
SENSOR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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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2 |
온라인 콘서트 시청자의 공동 체험을 위한 가상 환경 디자인 연구 -시청자의 몰입감과 향후 사용 의향을 중심으로- |
한국게임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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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11 |
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코로나 19 전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(OTT) 리뷰 비교분석 연구 - 정서 중심 대처와 노스탤지어를 중심으로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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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9 |
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어포던스와 디자인요소 간 관계에 대한 다학제적 연구 - 20대와 30대 시청자를 중심으로 - |
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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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9 |
온‧오프라인 연계 체험형 어린이 박물관 콘텐츠 개발 및 만족도 조사 연구 |
디지털융복합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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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5 |
Developing Sidewalk Inventory Data Using Street View Images |
SENSOR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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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3 |
다차원 정보 탐색을 위한 큐브 기반 복합 인터페이스 디자인 |
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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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11 |
A Design Process for Next-generation Products: Securing Leadtime and Multilateral Inferences through Exo and Endo Human Factors |
Archives of Design Research(디자인학연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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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07 |
The Influence of Simulation Tool Usage on Architecture Student Design: Shifting from a Technical Perspective to a Design-Focused Perspective |
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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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06 |
보행자를 위한 사회적 AR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- 인터페이스 유형과 길의 복잡도가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- |
한국HCI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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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02 |
청년층의 우울증 개선을 위한 감정 인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안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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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11 |
SF 영화에 등장한 미래 기술에 대한 관람객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- 영화의 유형, 내러티브 그리고 영화 배경년도를 중심으로 - |
한국디자인포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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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11 |
Designing for “Raressential” Functions: Usage Patterns and UI Guidelines for Infrequent but Essential Tasks |
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-COMPUTER INTERAC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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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8 |
자율주행 차량에서의 안전한 운전권 이양을 위한 효과적인 멀티모달 디자인: 사고회피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|
한국HCI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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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8 |
이미지 검색 엔진 기반 색채 리서치 도구 - 고바야시 컬러 이미지 스케일과 비교 |
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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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8 |
대화형 에이전트와 사용자의 친밀감 형성이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- 자기노출, 잡담 그리고 의인화 전략을 중심으로 - |
한국디자인포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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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7 |
Effects of individuality, education, and image on visual attention: Analyzing eye-tracking data using machine learning |
JOURNAL OF EYE MOVEMENT RESEARC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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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5 |
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의 일일 퀘스트 디자인 연구 -플레이어의 성향과 동기를 중심으로- |
한국HCI학회 논문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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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4 |
Designing in virtual reality: a comparison of problem-solving styles between desktop and VR environments |
DIGITAL CREATIVIT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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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2 |
The Impact of Design Representation on Visual Perception: Comparing Eye-Tracking Data of Architectural Scenes Between Photography and Line Drawing |
Archives of Design Research(디자인학연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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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12 |
가상현실 리모트 포인팅 실험: 피츠의 법칙을 통한 평가 |
디자인융복합연구(구.인포디자인이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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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12 |
제너러티브 디자인 방법론에 의한 텍스타일 디자인 |
기초조형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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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10 |
Enhance Simulation Software Accessibility through Remodeling User Interface Focusing on Higher Education Students |
International journal of Asia digital art and desig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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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8 |
중소기업을 위한 컴포넌트 중심 제품디자인 프로세스 기반 인지감성 정보 시스템 |
디자인융복합연구(구.인포디자인이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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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8 |
수요자 중심 정책을 위한 시민 참여형 공공서비스 디자인 연구-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승하차 유도 디자인 사례를 중심으로 - |
한국디자인포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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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12 |
사용자 인지 및 선호도에 기반한 노인을 위한 스마트워치 아이콘 디자인 |
디자인융복합연구(구.인포디자인이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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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7 |
A Sensory Emotion Data System for Designing Information Appliances |
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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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5 |
이미지 재현 방식과 전공교육이 주시패턴에 미치는영향 |
한국디자인포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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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8 |
창의성 함양을 위한 아동기 디자인 교육의 방향 |
Archives of Design Research(디자인학연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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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5 |
The impact of 3D CAD interfaces on user ideation: A comparative analysis using SketchUp and Silhouette Modeler |
DESIGN STUDI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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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2 |
감성적 측면의 차별화된 웨어러블 제품 디자인 |
디자인융복합연구(구.인포디자인이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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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2 |
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가 디자인 사고 과정에 미치는 영향 - Alice 와 KidsPlay 프로그램 프로토콜 분석을 중심으로 - |
디자인융복합연구(구.인포디자인이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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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1 |
The Potential of a Text-Based Interface as a Design Medium: An Experiment in a Computer Animation Environment |
INTERACTING WITH COMPUTER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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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9 |
USING AN EYE TRACKER TO STUDY THREEDIMENSIONAL ENVIRONMENTAL AESTHETICS: THE IMPACT OF ARCHITECTURAL ELEMENTS AND EDUCATIONAL TRAINING ON VIEWERS’ VISUAL ATTENTION |
JOURNAL OF ARCHITECTURAL AND PLANNING RESEARC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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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0 |
학부 중심 통합 디자인 교육의 이론과 실재 |
디지털디자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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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7 |
디자이너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|
디지털디자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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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7 |
3D 모델링 툴이 초보 디자이너의 컨셉 스케치에 미치는 영향 |
디지털디자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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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5 |
경영학 전공자를 위한 창의/디자인교육에 대한 만족도 분석 |
한국디자인포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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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10 |
텍스트 기반 인터페이스의 구현 및 사용성 평가 -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 환경을 기반으로 - |
디지털디자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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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8 |
디자인 중심 다학제 교육 공간에서 소통을 위한 공간 구성 사례 연구 |
한국디자인포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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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8 |
국내 대학 사례 조사를 통한 디자인 융합 프로그램을 위한 제언 |
Archives of Design Research(디자인학연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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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8 |
건축 요소에 대한 시선 움직임의 정성적 분석 |
Archives of Design Research(디자인학연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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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2 |
시각운동을 통해 알아본 건축 요소 주시 패턴에 관한 연구 |
디자인융복합연구(구.인포디자인이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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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2 |
재현을 통해 나타난 공간의 경험의 속성에 관한 연구 |
대한건축학회 논문집(계획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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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8 |
협업의 관점에서 본 통합디자인 현황과 특성 -디자인 관련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|
디자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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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4 |
텍스트 기반 유저인터페이스의 가능성에 관한 연구 - 컴퓨터 애니메이션 디자인 환경을 중심으로 - |
디지털디자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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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3 |
방의 서술에 나타난 거실 공간의 변화와 구성 방법의 관계 |
대한건축학회 논문집(계획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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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12 |
건축 드로잉 복원을 통한 캐드 인터페이스 추출에 관한 연구 |
대한건축학회 논문집(계획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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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11 |
인지 기반 최적화를 사용한 건축 드로잉의 자동 복원에 관한 연구 |
대한건축학회 논문집(계획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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