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-12 |
생전예수재의 삼단 설행과 『금강경』 독경 |
정토학연구(淨土學硏究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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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3 |
운허 : 역경과 교육으로 불교 현대화를 이끌다 |
불교평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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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7 |
불교신행혁신을 위해 중국 선종에서 배울 점 |
전법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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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교양교육의 허와 실-연세대의 사례를 중심으로 |
국제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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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숭산 행원 선사의 선사상 |
禪文化硏究(선문화연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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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동곡 일타 대종사의 불교관과 그의 선사상 |
한국불교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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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봉암(峰庵) 변월주(邊月周)의 불교 사상 |
대각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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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8 |
禪思想 ‘評價者’로서의 圭峰 宗密 |
韓國禪學(한국선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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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8 |
보조 지눌 사상의 통시적 현재성 - 정토사상을 중심으로 - |
韓國禪學(한국선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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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2 |
불교철학의 입장에서 살펴 본 [관음시식] |
정토학연구(淨土學硏究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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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2 |
‘내가 보는’ 세계의 실상에 대한 화엄교학적 성찰 |
동아시아불교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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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9 |
장원규-역사적 맥락의 화엄교학 연구 선도자 |
불교평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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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6 |
≪십현담주해(十玄談註解)≫에 나타난 만해 한용운 선사의 선사상 |
禪文化硏究(선문화연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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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6 |
석전 박한영 강백의 교학 전통- 『화엄경』「십지품」과 『선문염송집』연찬을 중심으로 - |
한국불교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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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6 |
일요법회 의례 한글화 시론 |
정토학연구(淨土學硏究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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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8 |
「화엄금사자장」에 나타난 연기사상 |
불교문예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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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8 |
화엄 5조 종밀의 법성교학 현양 |
韓國禪學(한국선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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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6 |
『보현행원품』에 입각한 의례 실행 방법 연구 |
정토학연구(?土學硏究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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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4 |
『경허집(鏡虛集)』「?법어(法語)」에 나타난 경허의 선사상 소고 - 「시법계당(示法界堂)」 법어를 중심으로 - |
韓國禪學(한국선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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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2 |
한국불교에서 「화엄경」의 위상과 한글 번역 -백용성과 이운허의 번역 중 「이세간품」을 중심으로- |
대각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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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2 |
九山 禪師의 上堂法語集 『九山禪門』 分析 試論 |
보조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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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12 |
국법에 의한 불교 교단 규제 연구-불교의 자주권 회복을 위한 '거울' |
대학원연구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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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12 |
중국 선종 역사 속에 드러난 화두의 생성, 강의, 참구에 관한 검토 - ??벽암록?? 제1칙 ?달마불식(達磨不識)? 번역을 사례로 삼아 - |
韓國禪學(한국선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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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12 |
대한불교조계종 현행 ‘상단칠정례’ 고찰 |
정토학연구(淨土學硏究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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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12 |
이념 사상가로서 김성숙이 지니는 현대적 의의 |
대각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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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8 |
『범망경』「상권」과「하권」의 관계에 대한 소고 -심지(心地) 수행과 계율(戒律) 실천의 병행 |
韓國禪學(한국선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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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2 |
보조 지눌 사상의 통시적(通時的) 현재성(現在性) |
보조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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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12 |
한역(漢譯) 불전의 한글 번역에 나타난 경향성 고찰* - 간경도감, 백용성, 이운허, 김월운 스님들의 경우를 중심으로 - |
동아시아불교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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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06 |
법성종의 입장에서 바라본 정토사상 |
정토학연구(淨土學硏究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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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12 |
『六祖壇經』과 龍城禪師 |
대각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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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04 |
漢巖禪師의 <僧家五則>과 曹溪宗의 信行 |
한암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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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12 |
<각해일륜> 분석 - 동북 아시불교의 전통과 관련하여 - |
대각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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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12 |
나옹혜근의 선사상에 대한 철학적 분석 |
대각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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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8 |
나옹혜근에 대한 기존의 평가와 재 고찰 |
한국사상과 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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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4 |
운허의 생애와 불교사상 소고 ―불교의 경학 방면을 중심으로 |
불교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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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12 |
中國佛敎의 道家批判에 관한 考察 ― 吉藏, 澄觀, 宗密을 중심으로 ― |
동양철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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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11 |
性徹 禪師의 佛敎觀에 나타난 改革的 要素 考察 |
한국불교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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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8 |
法界觀門의 ‘觀’의 機能에 關한 試論 |
보조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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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8 |
동북 아시아 불교와 Transgender-法性宗 敎學을 근거로 하여- |
한국불교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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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7 |
古代 韓中佛敎交流의 一考察 ― 高麗의 義天과 浙江의 淨源 ― |
동양철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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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6 |
祖堂集 기존 點校 및 飜譯에 관한 고찰 |
중국언어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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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5 |
남종선의 지평에서 본 방한암의 선 사상 |
한암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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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-05 |
인도의 불교가 중국에서 겪은 윤리적 갈등 |
진리 자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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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-12 |
불교의 생명관 |
진리 자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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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12 |
금강삼매경의 학파소속성에 관한 시론 |
원효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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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09 |
이자현의 선사상 |
동양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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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04 |
현 단계 한국선의 문제점과 과제 |
불교와 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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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2-11 |
고대한국인의 자연관 -재이론을 중심으로 |
동양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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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12 |
철학의 토착화; 당나라 불교의 한 사례 |
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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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12 |
선학의 실천행;<운문광록>을 중심으로 |
원효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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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12 |
규봉종밀의 수행 이론; 돈점관을 중심으로 |
보조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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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09 |
임제록; 부처를 죽이고 달마를 죽이고 |
철학과 현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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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0-12 |
韓國と北朝鮮における韓國佛敎硏究の琅狀 |
中國-社會と文化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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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0-03 |
선어록 독법의 문제점 |
불교평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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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0-03 |
김용옥선생의 불교 이해 |
불교와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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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12 |
선과 정토사상 |
불교신행의이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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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12 |
불교의 중국화-규봉종밀의 자아 이해를 중심으로 |
백련불교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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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12 |
21세기 동아시아의 불교 |
전통과현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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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8-12 |
대장경의 번역, 해석, 분류 |
서지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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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7-12 |
함허득통에 나타난 불교윤리와 유교윤리의 충돌 |
동방학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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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7-12 |
중국불교의 효 사상형성 |
한국문학이론과 비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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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7-12 |
고려말 조선초의 불교사상에 나타난 실재론적 요소 |
동방학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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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7-12 |
고대 한국인의 자연관; 재이론을 중심으로 |
동양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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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6-05 |
나옹화상의 선사상 |
동양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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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5-12 |
중국불교 연구의 흐름과 반성 |
다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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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5-01 |
선종의 심성론-규봉종밀의 입장을 비판한다 |
동양철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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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5-01 |
<본지풍광>과 임제선풍 |
백련불교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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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4-10 |
인간론에 대한 규봉종밀의 이해-<원인론>을 중심으로 |
동양고전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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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4-09 |
고려대장경의 목록 체계와 그 특성 |
다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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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4-03 |
圭峰宗密の'本覺眞心'思想硏究 |
박사학위논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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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2-12 |
중국선서의 번역을 위한 문헌학적 접근(2)-선서의 어휘를 중심으로 |
백련불교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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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2-01 |
중국선서의 번역을 위한 문헌학적 접근(1) |
백련불교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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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84-02 |
실천인식능력의 기초 및 그 정당성에 관한 논구: 중국의 理學과 心學의 도덕률을 중심으로 |
석사학위논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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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81-01 |
노자의 도와 선학(禪學)의 도 : 「무(無)」개념을 중심으로 |
연세논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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