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-08 |
그녀는 정말 남편을 죽였는가? ―한 ‘살부(殺夫)’ 사건의 재구성 |
역사비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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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-04 |
現代韓国メディアの植民地、戦争経験の形象化―映画、ドラマを中心に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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思想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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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-09 |
1930년대 미디어에 나타난 독자 대중의 욕망과 좌절 -조선일보 ‘독자사교실’을 중심으로- |
Hakli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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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11 |
‘언니’의 곡절―한국의 근대 가족과 여자 어린이 노동 |
역사비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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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-08 |
능력주의의 식민지적 기원―조선일보 독자란에 나타난 입신주의 |
역사비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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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12 |
재난과 학교-식민지기의 자연재해와 취학 |
사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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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09 |
1970년대 전반 연세대학교 학생운동의 전개와 성격 |
학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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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12 |
서평 100년의 역사, 50년의 과제 <<3월 1일의 밤 , 폭력의 세기에 꾸믄 평화의 꿈>>(권보드래, 돌베개. 2019) |
통일과평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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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10 |
만세 현장의 미디어와 상징체계, 3․1운동의 깃발과 선언서 - 판결문 자료를 중심으로 |
역사문제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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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9 |
서산 정석해의 민족운동과 민주화운동 |
학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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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6 |
연희전문학교의 3・1운동 |
연세의사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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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5 |
3·1운동과 공화주의―중첩, 응축, 비약 |
역사비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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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12 |
3‧1 운동과 깃발 |
동방학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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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9 |
1920년대 『어린이』지의 민족공간 인식- ‘조선’의 재발견과 민족 정체성 - |
한국사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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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5 |
근대 신화의 역설―고산자 김정호와 대동여지도의 경우 |
역사비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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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11 |
발명왕 이순신과 잠수함이 된 거북선 ―민족주의 신화의 형성과 확산 |
역사비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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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3 |
학교와 재난-한국 근대의 두 얼굴 |
문화과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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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3 |
1920년대 『동아일보』의 중국 인식? 계몽과 혁명, 식민주의와 탈식민주의 시각의 부침과 교차 |
동방학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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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2 |
집회와 깃발-저항 주체 형성의 문화사를 위하여- |
학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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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1920년대 『어린이』지 독자 공동체의 형성과 변화 |
역사와 현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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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9 |
‘역사민족지’는 어떻게 가능한가? - 이타가키츄타 저, 『한국 근대의 역사민족지-경북 상주의 식민지 경험』에 대한 서평 |
역사와 현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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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6 |
근대 철도의 또 다른 얼굴-사고, 재난과 민중통제 |
문화과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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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3 |
사고와 재난의 근대성1-해상교통 |
문화과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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