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-12 |
능력주의 시대, ‘젠더-프리’ 공학을 향한여성 엔지니어의 열망과 실천 |
과학기술학연구
|
2023-10 |
대학입시 수능시험을 평가 도구로 적용한 ChatGPT 의 학업 능력 분석 |
Journal of Platform Technology
|
2023-09 |
ChatGPT가 한국 공학교육에 던지는 질문: 그 의미와 과제 |
공학교육연구
|
2022-09 |
윤리적 공학교육이란 무엇인가: 그 필요성과 실천전략 |
공학교육연구
|
2020-09 |
학부-대학원 연계 지역문제해결형 수업설계 경험에 관한 연구 |
공학교육연구
|
2019-11 |
동아시아 공(工) 개념의 기원과 근대적 재구성 |
공학교육연구
|
2018-07 |
리빙랩 기반 공학설계교육의 경험과 평가: 학생들은 언제, 어떻게 배우는가? |
공학교육연구
|
2018-07 |
한국 엔지니어 연구방법론의 고찰 |
과학기술학연구
|
2017-11 |
새로운 미디어 환경의 대중강연이 공학교육 발전에 미치는 영향 |
공학교육연구
|
2016-07 |
누가 '산업체 수요조사'를 수요하는가?: 추격형 수요기반 공학교육의 역설 |
공학교육연구
|
2016-03 |
융합시대 공학교양 교육개혁의 방향과 과제 |
공학교육연구
|
2014-11 |
실패에 관한 다양한 관점과 공학교육에서의 함의 |
공학교육연구
|
2014-10 |
기술과 정치 사이에서 엔지니어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성의 변화: 경부고속도로, 당산철교, 4대강 사업의 비교 |
한국사회학
|
2014-03 |
공학교육과 과학기술학(STS)의 학제적 협력 방안 탐색 |
공학교육연구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