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-12 |
글쓰기 교육과 문장 단절의 문제 |
리터러시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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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8 |
한국어 교육과 결속성(cohesion) 및 응집성(coherence)의 문제 |
리터러시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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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9 |
Flower & Hayes의 과정중심이론에 관한비판적 재검토 |
리터러시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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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12 |
비판적 담화 분석의 문제점과 국어교육에의 적용- 페어클러프와 푸코의 방법 비교를 중심으로 -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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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06 |
인지적 연구 방법과 대학 작문 교육 |
대학작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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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9 |
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작문 연구 동향 분석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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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8 |
대학 글쓰기 교육의 목표 설정과 지식 정보화 시대의 대응 |
이화어문논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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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7 |
디지털 시대 주체 회복을 위한 대학 글쓰기 교육의 필요성 |
대학작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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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5 |
창의 융합 과정으로서 작문과 작문교육 |
독서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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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3 |
미국 대학에서 ‘글쓰기에 관한 글쓰기’ 교육의 특성과 몇 가지 교훈 |
대학작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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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3 |
활동이론을 통한 직업 문식성 교육방안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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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8 |
대학 글쓰기 교육에서학습 전이의 문제와 교수 전략 |
국어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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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6 |
대학 작문 교육과 학술적 글쓰기의 특성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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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3 |
대학의 의사소통 교육 진단 모형 개발 |
새국어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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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3 |
대학생 글쓰기에서 동료 피드백의 양상 및 타당도 연구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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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11 |
대학 이념의 변화와 인문학의 미래 |
철학탐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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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7 |
작문 연구의 방향과 전망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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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6 |
작문에서 문법의 기능과 역할 |
청람어문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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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2 |
대학생 글쓰기 텍스트에 나타난 오류 양상 |
어문론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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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8 |
대학생 글쓰기 텍스트에서 어색한 문장에 대한 고찰 |
한국언어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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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7 |
페렐만의 보편청중 개념과 작문의 독자 이론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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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6 |
대학 교양 국어 교육 현황 |
새국어생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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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8 |
작문 이론의 구체성과 실천성 - 작문 이론의 구체화와 교육적 접근에의 필요성- |
한국어문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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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6 |
대학 글쓰기 교육과 연구 과제 - 소통과 토론의 확대를 위하여- |
대학작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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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06 |
대학생 쓰기 교육을 위한 텍스트 특성 비교 - 대학생 필자와 전문 필자의 텍스트를 중심으로 - |
국어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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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11 |
대학 글쓰기의 교육 목표와 글쓰기 교재 |
대학작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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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05 |
글쓰기 평가에서 객관-주관주의 대립과 그 함의 |
우리어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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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-02 |
과제 표상 교육이 대학생의 학술적 글쓰기 수행에 미치는 효과 |
국어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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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12 |
내·외국인 학생 간의 작문 수정 결과 비교 |
국어국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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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11 |
대학글쓰기 평가의 신뢰도와 타당도 향상을 위한 한 방안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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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06 |
대학생 글에 대한 총체적 평가와 분석적 평가의 결과 비교 연구 |
청람어문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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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-06 |
작문과목의 내용제시방법 |
국어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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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12 |
대학생 글쓰기의 수정 방법에 관한 실험 연구 -자기첨삭, 동료첨삭, 교수첨삭의 효과를 중심으로- |
국어교육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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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8 |
대학생 글쓰기의 텍스트 비교 분석 연구-능숙한 필자와 미숙한 필자의 텍스트에 나타난 특징을 중심으로 |
국어교육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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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8 |
글쓰기에서 독자의 의미와 기능 |
새국어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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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5 |
대학 글쓰기 교재의 분석 및 평가 준거 연구 |
국어국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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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-02 |
글쓰기에서 수정(Revision)의 절차와 방법에 관한 연구 - 인지적 관점을 중심으로 |
현대문학의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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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-07 |
대학 글쓰기 교육과 과정 중심 방법의 적용 |
현대문학의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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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11 |
대학 글쓰기 교육의 현황과 방향 |
작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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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06 |
영상 이미지의 정체성과 영향력 |
대중서사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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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-03 |
대학 글쓰기 교육과 사고력 학습에 관한 연구 |
현대문학의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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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08 |
오상원 소설의 새로움과 황선지대 |
상허학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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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06 |
MIT 대학 글쓰기 교육 시스템에 관한 연구 |
독서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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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08 |
'글쓰기'과목의 목표 설정과 학습 방안 |
현대문학의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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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06 |
객관적 묘사와 관찰의 힘(하근찬론) |
문예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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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1-02 |
반근대와 문학의 자율성(김동리의 비평론) |
현대문학의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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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0-12 |
1950년대 소설 |
한국현대예술사대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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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10 |
문학의 자율성과 정신의 자유로움 |
작가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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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08 |
1930년대 창작방법 논쟁과 카프문학의 미학 |
비평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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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06 |
추리기법의 서사화와 그 가능성 |
현대소설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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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03 |
김기림의 모더니즘과 식민지적 역사성 |
한국문학평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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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02 |
풍요와 빈곤, 기대와 불안의 변증법(박태원론) |
1930년대 한국 모더니즘 작가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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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9-02 |
김기림 모더니즘론의 전개와 근대성의 문제 |
현역중진작가연구5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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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8-06 |
염상섭 초기 비평과 문학관 |
현대문학이론학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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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7-11 |
1960년대 소설의 서사적 새로움과 두 경향 |
1960년대 문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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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7-07 |
이광수의 초기 사상론과 문학론 |
비평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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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7-04 |
일상과 역사의 만남 그 서사적 상화의 힘 (하근찬론) |
작가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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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6-11 |
실존주의와 한국문학 |
문학과 논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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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6-09 |
[지주회시]에 나타난 서사구조의 분석 |
국어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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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6-08 |
현실에의 환멸과 삶의 의지(박경리론) |
현대문학의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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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5-12 |
역사체험의 회복과 실감있는 전쟁의 엿보기(곽학송론) |
민족문학사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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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4-03 |
채만식 소설연구 |
연세어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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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3-03 |
1930년대 후반 김남천의 장편소설론 연구 |
현대문학의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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