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-09 |
SVOD Multi-Homing Users in Six Countries: Analyzing Legacy Media Usage, Demographics, Lifestyle, Expectations, and Usage Habits |
SAGE Open
|
2024-08 |
What makes people stay with and pay for celebrity live-streaming service? A mixed-methods approach |
한국혁신학회지
|
2024-08 |
웹툰 유료 이용자의 불법 웹툰 이용 예방책 연구: 메시지 프레이밍과 인지된 위험, 불법 웹툰 태도, 합법적 웹툰 이용의도를 중심으로 |
Journal of Business Convergence
|
2024-08 |
OTT 멀티호밍 이용자의 구독 중단의도 연구: 구독피로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|
한국혁신학회지
|
2024-08 |
온라인 선물 행동이 사회자본에 미치는 영향: 네트워크 규모를 중심으로 |
정보사회와 미디어
|
2024-03 |
이커머스 유료멤버십의 혜택과 희생요인이 지각된 가치와 이커머스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:쿠팡 로켓와우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비교를 중심으로 |
정보시스템연구
|
2024-01 |
개인화 뉴스와 비개인화 뉴스 간 차별도가 인지된 개인화, 뉴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: 국내 인터넷 포털 뉴스를 중심으로 |
정보통신정책연구
|
2023-12 |
웹툰 기반 OSMU 영상 콘텐츠의 만듦새에 관한 이용자들의 인식 연구: OSMU 태도와 만족도를 중심으로 |
Journal of Business Convergence
|
2023-12 |
라이브커머스와 TV홈쇼핑 간의 경쟁관계에 관한 적소분석 |
정보사회와 미디어
|
2023-12 |
가상인간의 의인화에 따른 이용자 호감도에 관한 연구: 사회비교 경험과 자기향상욕구를 중심으로 |
정보시스템연구
|
2023-11 |
디지털 플랫폼 생태계에서의 사업자 간 갈등해결에 관한 연구: 업종별 갈등관리 및 조정 특성 차이를 중심으로 |
한국혁신학회지
|
2023-07 |
Perceived authenticity and corporate legitimacy of Internet portal CSR activities: focused on Korean Naver user |
INFORMATION COMMUNICATION & SOCIETY
|
2023-06 |
가상 인플루언서의 외형적, 행동적 의인화 수준이 인플루언서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|
Journal of Business Convergence
|
2023-04 |
Normative or Effective? The Role of News Diversity and Trust in News Recommendation Services |
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-Computer Interaction
|
2023-03 |
Non-Fungible Token(NFT)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끄는 요인은 무엇인가? 심리적 소유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|
정보시스템연구
|
2023-02 |
OTT 개인화 추천 서비스의 개인화 수준이 이용자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: 이용자의 인지된 유용성과 프라이버시 염려를 중심으로 |
비즈니스융복합연구
|
2023-02 |
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: 제페토 크리에이터의 창작동기와 플랫폼 특성, 몰입을 중심으로 |
한국혁신학회지
|
2022-08 |
광고의 개인화 수준이 광고 수용에 미치는 영향: 프라이버시 계산 모형을 중심으로 |
정보사회와 미디어
|
2022-08 |
Facebook Use and Job Performance: The Mediating Effects of Social Capital, Knowledge Sharing, and Job Satisfaction |
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-COMPUTER INTERACTION
|
2022-07 |
1인 미디어 창작자의 플랫폼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: 유튜브, 트위치, 아프리카TV를 중심으로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22-06 |
쿠팡 리뷰가 상품 매출에 미치는 영향 분석: FCB Grid Model을 기준으로 |
정보시스템연구
|
2021-10 |
News and user characteristics used by personalized algorithms: The case of Korea's news aggregators, Naver News and Kakao News |
TECHNOLOGICAL FORECASTING AND SOCIAL CHANGE
|
2021-09 |
The effects of internet proliferation on search engine and over-the-top service markets |
TELECOMMUNICATIONS POLICY
|
2021-08 |
Who uses paid over-the-top services and why? Cross-national comparisons of consumer demographics and values |
TELECOMMUNICATIONS POLICY
|
2021-05 |
유튜브 정치동영상의 선택적 노출과 정치적 태도극화: 정치성향별 내집단 의식의 매개효과 검증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21-05 |
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유튜브 추천 알고리즘의 필터버블 현상 분석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21-05 |
밀레니얼 세대의 동영상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 분석: TV 채널과 OTT 서비스 이용을 중심으로 |
한국통신학회논문지
|
2021-03 |
Empirical study on video clip consumption: focusing on viewing habits and use motives |
INTERNATIONAL JOURNAL OF MOBILE COMMUNICATIONS
|
2020-12 |
포털 뉴스 이용자의 댓글 쓰기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|
사회과학연구
|
2020-09 |
Factors Influencing Viewing Behavior in Live Streaming: An Interview-based Survey of Music Fans |
Multimodal Technologies and Interaction
|
2020-08 |
지능형 가상비서의 매력성과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음성쇼핑 이용자의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|
정보사회와 미디어 (Information Society & Media)
|
2020-05 |
Social media use and job performance in the workplace: The effects of Facebook and KakaoTalk use on job performance in South Korea |
SUSTAINABILITY
|
2020-05 |
콘텐츠 특성에 따른 개인화 추천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사용자 인식 연구 |
한국방송학보
|
2020-03 |
A study of repetitive news display and news consumption in Korea |
TELEMATICS AND INFORMATICS
|
2020-03 |
Factors Affecting the Popularity of Video Content on Live-Streaming Services: Focusing on V Live, the South Korean Live-Streaming Service |
SUSTAINABILITY
|
2020-02 |
유튜브 정보 규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 연구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9-06 |
네이버TV캐스트 클립영상의 TV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된 대체가능성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9-05 |
온라인 쇼핑 플랫폼 및 간편결제서비스 선택 시 판매자가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9-04 |
웹툰의 흥행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: 웹툰의 차별화된 특성을 중심으로 |
정보사회와 미디어 (Information Society & Media)
|
2018-12 |
An Analysis of a Repetitive News Display Phenomenon in the Digital News Ecosystem |
SUSTAINABILITY
|
2018-08 |
The effect of Facebook use on office workers' job performance and the moderating effects of task equivocality and interdependence |
BEHAVIOUR & INFORMATION TECHNOLOGY
|
2018-08 |
온라인 뉴스에서 발생하는 어뷰징 행태 분석: 최시원 불독 관련 기사들을 중심으로 |
정보사회와 미디어 (Information Society & Media)
|
2018-07 |
방송통신 정책 결정 기관의 역사적 변화와 참여위원의 특성에 관한 연구 |
방송통신연구
|
2018-06 |
영상클립의 인기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: 네이버 TV를 중심으로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8-03 |
OTT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 특성에 관한 연구-이용자 특성과 이용 장소를 중심으로-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7-11 |
방송 뉴스 선택과 뉴스 시청에 따른 시청자들의 정치 지식 습득 및 정치 참여 : KBS1 <뉴스9>과 JTBC <뉴스룸>의 비교를 중심으로 |
미디어 경제와 문화
|
2017-09 |
The effects of Academy-industry Collaboration on Culture Technology R&D Performance |
Journal of Advanced Research in Dynamical and Control Systems
|
2017-08 |
종합편성채널의 뉴스보도 시청률과 보수 정당의 선거득표율 간의 관계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7-06 |
Do vertically and horizontally integrated firms survive longer? |
INFORMATION ECONOMICS AND POLICY
|
2017-02 |
A comparative study of KakaoStory and Facebook: Focusing on use patterns and use motives |
TELEMATICS AND INFORMATICS
|
2017-01 |
종합편성채널의 정치적 편향성 분석: 2014년 제6회 지방선거에서의 뉴스보도를 중심으로 |
한국방송학보
|
2016-06 |
혁신저항 모형에 기반한 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수용의도 연구- 혁신특성, 소비자 특성, 혁신저항을 중심으로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6-05 |
페이스북의 각 기능 이용이 개인 직무 성과에미치는 영향: 과업의 모호성과 상호의존성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|
미디어 경제와 문화
|
2016-05 |
웹툰(webtoon)의 흥행 결정요인 연구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6-05 |
Time displacement effect of online video services on other media in South Korea |
TELEMATICS AND INFORMATICS
|
2016-05 |
Economic analysis of the media representative’s bundling |
TELEMATICS AND INFORMATICS
|
2016-04 |
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와 기존 디지털 음악 서비스들 간의 대체 가능성에 대한 실증 연구 |
정보와 사회
|
2016-03 |
P2P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구: TAM과 TPB의 결합된 모델과 인지된 위험을 중심으로 |
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
|
2015-10 |
Online video services and other media: Substitutes or complement |
COMPUTERS IN HUMAN BEHAVIOR
|
2015-04 |
트위터의 뉴스 재매개가 이용자의 뉴스 지각에 미치는 영향: 적대적 미디어 지각 이론을 중심으로 |
방송통신연구
|
2015-03 |
지상파 실시간 시청과 VOD 시청성과 간의 관계: 올레tv 사례를 중심으로 |
정보통신정책연구
|
2015-01 |
카카오스토리 이용패턴과 이용동기 연구-이용량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4-12 |
증분가치 비교에 따른 지상파 채널 재송신 대가의 합리적 산정 방안 |
산업조직연구
|
2014-08 |
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기존 매체 간의경쟁관계에 관한 적소분석 |
미디어 경제와 문화
|
2014-07 |
특허침해소송 관련 언론보도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: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 특허침해소송 보도에 대한 실험연구 |
방송통신연구
|
2014-06 |
아이돌 우상화의 요인 및 아이돌 우상화가 아이돌 광고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매개효과 분석 - 10대와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4-06 |
e스포츠 관람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- LoL을 중심으로 |
한국게임학회 논문지
|
2014-04 |
인터넷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행동에 관한 연구: 보호동기이론을 중심으로 |
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
|
2014-03 |
Motivations for the complementary use of text-based media during linear TV viewing: An exploratory study |
COMPUTERS IN HUMAN BEHAVIOR
|
2013-12 |
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유료방송에 대한 대체현상 연구 |
정보통신정책연구
|
2013-11 |
What causes users to switch from a local to a global social network site? The cultural, social, economic, and motivational factors of Facebook's globalization |
Computers in Human Behavior
|
2013-06 |
트위터 '대나무 숲' 현상을 통해 바라본 사회적 소통 증진의 가능성 탐색 |
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
|
2013-06 |
다문화 콘텐츠가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|
한국언론학보
|
2012-12 |
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형성하는 사회자본 유형이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|
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
|
2012-11 |
경쟁 환경에 따른 신규 미디어와 기존 미디어의 프로그램 다양성 연구 : 기존 지상파 방송과 신규 종합편성 채널의 다양성 비교 |
한국방송학보
|
2012-08 |
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간 경쟁과 대체: 기존의 방송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적소분석 |
한국언론학보
|
2012-06 |
IPTV 셋톱박스 로그분석을 통한 시청률 연구 : 국내 시청률 조사방식의 한계점 분석 및 대안적 시청률 조사방식 제안 |
방송문화연구
|
2012-05 |
N 스크린 서비스와 홈TV간 대체 및 보완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: 국내 대표 N스크린 서비스인 티빙을 중심으로 |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
|
2012-02 |
Transitions in the film trade among OECD countries: A network approach |
MEDIA INTERNATIONAL AUSTRALIA
|
2011-12 |
The Rationale Behind Media Ownership Regulation: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Korean Cable Television Industry |
정보통신정책연구
|
2011-09 |
제한적 본인확인제 적용 유무에 따른 댓글 유형 차이가 댓글 문화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: 일반댓글과 소셜댓글의 자기통제 정도의 차이를 중심으로 |
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
|
2011-06 |
유료방송시장에서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시장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: 외국인 지분투자에 따른 성과를 중심으로 |
방송문화연구
|
2011-06 |
한-아세안FTA와 방송콘텐츠 공동제작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의 방향: 정부주도형 지원 정책을 중심으로 |
정보통신정책연구
|
2011-03 |
Does spectrum auctioning harm consumers? Lessons from 3G licensing |
INFORMATION ECONOMICS AND POLICY
|
2011-03 |
Vertical Integration and Market Foreclosure in the Korean cable television industry: An Empirical Study |
JOURNAL OF BROADCASTING & ELECTRONIC MEDIA
|
2010-12 |
통신 결합서비스 채택 요인 분석에 따른 마케팅적 함의 |
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학보
|
2010-12 |
“아세안 국가들과의 방송콘텐츠 공동제작 협상에 관한 연구”- 국가별 방송시장과 경제·문화적 특성을 중심으로 |
언론과학연구
|
2010-12 |
국내 방송 광고 판매제도 개선 방안을 위한 연구: 경제학적 접근 |
방송과 커뮤니케이션
|
2010-08 |
유료 TV의 서비스 속성에 대한 이용자 수요 분석 |
한국언론학보
|
2010-06 |
Effects of Mergers and Competition on Consumer Benefits in the Multi-Channel Video Programming Industry in Korea |
Journal of Media Economics
|
2010-04 |
언론 수용자의 공정성 평가가 매체 이용에 미친 영향 분석* |
방송통신연구
|
2010-03 |
디지털 융합 환경에서 방송통신 통합법 체계의 방향 |
한국통신학회논문지B
|
2010-02 |
Does a Home Market Model Explain the Korea-US Movie Trade?: An Empirical Analysis and Media Policy Implications |
Journal of Korea Trade
|
2009-12 |
공익채널 의무전송제도의 실효성에 대한 비판적 연구 |
방송문화연구
|
2009-07 |
보호되어야 할 문화의 정체성에 대한 고찰 -김승수의 “문화제국주의 변동에 대한 고찰”에 대한 반론을 중심으로 |
한국방송학보
|
2009-06 |
융합시대의 통신과 방송의보편적서비스 정립방안에 관한 연구 |
한국언론학보
|
2009-06 |
융합 환경에서 콘텐츠에 대한 접근과 합리적 거래체계: 지상파채널을 중심으로 |
정보통신정책연구
|